/* 링크버튼 */ twitter /* 링크버튼 끝 */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 더록 정보,등장인물,줄거리,감상후기 - 요원꽁기
카테고리 없음 / / 2023. 3. 14. 13:14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 더록 정보,등장인물,줄거리,감상후기

반응형

정보

제목:더록

장르:액션

국가:미국

러닝타임:131분

상영등급:15세 관람가

개봉일:1996년 07월 13일

감독:마이클베이

출연진:숀코네리(존패트릭 메이슨), 니콜라스 케이지(닥터스탠리 굿스피드), 에드해리스(프란시스 험멜), 마이클빈(앤더슨), 윌리엄포사이스(어네스트 팩스톤)

 

제리 브록하이머가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연출을 맡은 마이클 베이 감독의 작품 중 가장 뛰어난 전개와 작품성을 가졌습니다.

등장인물

존 패트릭 메이슨(숀 코네리):전직 영국 SAS 특수요원입니다. FBI국장 존 에드거 후버의 전 세계의 특급 기밀이 담긴 마이크로필름을 탈취 이후 복귀하던 중 체포되어 30년 동안 감옥에서 수감생활 중입니다.

스텐리 굿스피드(니콜라스 케이지):FBI요원이자 생화학 무기 전문가입니다. 현장직은 아니고 연구실에서 근무하는 요원입니다. 현장 경험이 없지만 불가피하게 현장에 투입됩니다.

프란시스 헴멜(에드해리스):미국 해병수색사 출신의 해병 준장입니다. 베테랑 오브 베테랑입니다. 전사한 부하들이 제대로 보상받지 못한 것을 보상해 주기 위해 국가를 상대로 무력시위를 합니다.

제임스 워맥(존스펜서):FBI국장입니다. 메이슨을 감옥에 보낸 인물입니다.

어니스트 팩스턴(윌리엄 포사이스):미국 서부 지구 FBI책임자입니다. 메이슨에게 알카트라즈 침투를 도우면 사면해 준다는 제안을 합니다.

찰스 앤더슨(마이클빈):험멜장군의 해병대원들을 제압하는 SEAL팀의 총사령관입니다.

줄거리

긴박한 무전소리와 정복을 입은 험멜장군이 있습니다. 전사한 부하들을 무시한 국가정책에 대한 항의를 합니다. 부인의 묘비 앞에서 지산의 선택을 이해해 달라는 독백을 하게 됩니다. 험멜 장군은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해군 탄약고에서 VX가스라는 생화학 무기를 탈취합니다. 한편 수상한 택배가 배달된 굿스피드 요원의 사무실에서 택배상자를 조사하게 됩니다. 생화학무기와 폭탄이 발견되었습니다. 굿스피드 요원의 침착한 해체작업으로 위험이 제거됩니다. 한편 계획을 진행하던 험멜장군은 이제는 관광지로 변한 알카트라즈 더록 섬에서 관광객들을 인질로 잡습니다. VX가스를 탑재한 로켓을 설치해 미국정부와 거래를 시작합니다. 험멜장군의 목적은 83명의 보상받지 못한 특수 부대원들의 가족들에게 100만 달러를 보상하라고 이야기합니다. 40시간 안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에 생화학 미사일을 발사하겠다고 협박합니다. 미국정부는 협상을 하지 않고 침투작전을 벌이기 위해 특수부대를 소집합니다. 하지만 더록의 구조를 알지 못하는 특수부대리더 찰스 앤더슨 중령을 문제를 제기합니다. 이에 FBI 측에서 무언가 비밀이 있는듯한 수감자를 소개합니다. 그가 바로 더록을 두 번이나 탈옥한 메이슨입니다. 메이슨은 도움을 주는 대신 호텔에서 미용을 받고 싶다는 요구를 합니다. 객실에서 미용서비스를 받던 중 도주를 하게 됩니다. 굿스피드는 동료의 도움으로 메이슨의 정보를 알게 되고 그가 그의 딸을 만나기 위해 도주를 한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와 메이슨이 만나는 현장에서 그를 체포합니다. 하지만 그를 죄수가 아닌 것처럼 딸에게 소개를 해줍니다. 메이슨에게 호감을 받게 됩니다. 침투 작전이 계획되던 중 굿스피드 요원의 설명을 듣던 팀원들은 복잡한 로켓과 생화학무기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굿스피드 요원이 동행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굿스피드 요원은 어쩔 수 없이 작전에 동행하게 됩니다. 수중침투를 하게 된 침투부대원들은 더록의 지하 입구에서 도저히 들어갈 수 없어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는 메이슨을 보며 놀라게 됩니다. 지하를 통과해 지상으로 올라가기 위해 샤워실 밑으로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곳은 인질범들의 진동감지기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센센서라고 잘못 확인한 침투 부대원들은 포위가 됩니다. 불리한 위치에서 싸우게 된 침투부대원들은 모두 사살되고 메이슨과 굿스피드 두 사람만이 살아남게 됩니다. 전투에 능한 메이슨으로 인해 인질범들을 하나씩 해치우며 로켓을 해체해 나갑니다. 그러나 해체를 모두 하기 전에 메이슨과 굿스피드의 존재가 파악되어 쫓기게 됩니다. 험멜장군이 인질을 사살하겠다는 방송을 하자 메이슨과 굿스피드는 스스로 잡히게 됩니다. 둘은 감방에 갇히게 되지만 메이슨의 방법으로 탈출을 합니다. 40시간이 지나고 미정부는 섬을 폭격할 계획을 세웁니다. 그전에 험멜장군은 생화학 무기를 발사를 명령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축구장으로 날아가는 미사일 그러나 이내 좌표는 바뀌게 되고 바다로 추락하게 됩니다. 험멜장군은 처음부터 미국국민들을 해칠 마음이 없었습니다. 돈에 눈이 뒤집힌 부하가 반란을 일으키고 험멜 장군은 총을 맞고 굿스피드에게 마지막 로켓 위치를 알려주며 죽게 됩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폭격을 멈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질들과 굿스피드는 살아나게 되고 메이슨은 탈출합니다. 애인과 결혼한 굿스피드는 신혼여행 중 메인 슨 이 알려준 장소에서 미국의 극비 마이크로필름을 찾으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감상후기

마지막 장면 니콜라스 케이지가 정신을 차리고 녹색 폭탄 신호를 두 손으로 높이 들고 폭격을 멈추는 이 장면은 소름이 돋고 가슴이 웅장해지는 부분입니다. 액션영화로써 너무나 잘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매력적인 인물들을 바탕으로 쉴 틈 없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유머, 멋들어진 액션까지 작품성 대중성 오락성까지 모두 총집합한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개봉한 지 27년이 지나도 액션영화의 교과서 같습니다. 음악감독 한스 짐머의 OST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 보아도 촌스러지 않고 어색하지 않은 액션영화 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